김태민의 갑작스러운 뇌출혈 사망, 혈압 관리로 뇌출혈 예방하기

김태민의 갑작스러운 뇌출혈 사망, 혈압 관리로 뇌출혈 예방하기


1. 방송인 김태민의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

김태민은 45살의 젊은 나이에 뇌출혈로 세상을 떠났다. 그의 갑작스러운 사망은 많은 이들에게 충격을 주었다. 유족들은 생방송 후 집에서 잠을 자다가 세상을 떠났다고 한다. 30일에도 건강하게 아침 방송을 하였는데 유족들은 사망원인을 찾기 위해 부검을 의뢰했었다. 결과는 뇌출혈이었다고 한다.

 

2. 뇌출혈의 정의와 원인

뇌출혈은 뇌동맥에서 출혈된 피가 굳어 혈종이 되고, 이것이 뇌조직을 압박한다. 그래서 뇌에 혈액 공급이 부족해진다. 뇌에 혈액이 공급되지 않으니 뇌에 산소가 부족해지고 급속한 뇌 손상으로 생명을 위협하는 것이다.  이러한 뇌출혈은 주로 고혈압과 관련이 있다. 당뇨나 흡연,  가족력 등도 뇌출혈 발생 위험을 높일 수 있다.

3. 뇌출혈의 증상과 종류

뇌출혈은 종류에 따라 다양한 증상을 나타낸다. 일반적으로는 갑작스러운 두통, 어지러움증, 구토 등이 동반된다.  뇌실질내 출혈은 갑자기 어지럽거나 머리가 아프다. 구토나 한쪽 몸이 움직이기 힘들다. 의식도 서서히 나빠지다가 혼수상태로 발전할 수 있다. 혼수상태가 되면 사망하는 경우가 많지만 묻는 말에 대답하는 등 의식상태가가 비교적 괜찮다면 살 수 있는 확률이 높다.

 

 

성인 ADHD 이해, 원인, 증상 및 치료 방법 알아보기

성인 ADHD 이해, 원인, 증상 및 치료 방법 알아보기 오늘 날 빠른 속도의 세계에서 많은 사람들은 사람 및 직업적인 삶에서 어려움에 부딪칩니다. 36세의 회사원인 A씨도 그 중 하나였습니다. 늦은

1.chohsys.net

 

지주막하 출혈도 발작 며칠 전부터 두통과 어지러움, 반신의 일시적 마비, 언어장애, 시야장애가 생긴다. 하지만 대개는 아무런 증상이 없다가 갑자기 뇌혈관이 터져 나갈 것 같은 두통이 생긴 후 의식장애나 구토 등을 동반한다. 출혈이 심하면 의식을 회복하지 못하고 사망하지만, 가벼운 경우 심한 두통, 경련, 미열이 발생한다.

4. 뇌출혈을 예방하는 방법

뇌출혈의 원인은 당뇨, 흡연, 가족력 등이 있지만 가장 위험한 것은 고혈압이다. 고혈압 환자는 추운 곳에 오래 있으면 좋지 않다. 목욕탕이나 화장실 등 온도 변화가 심한곳도 주의해야 한다. 기온이 낮으면 혈관이 수축하고, 수축된 혈관에 피가 통해야 하니 혈압이 높아진다. 그러다가 혈관이 터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과로나 스트레스도 뇌출혈에 적이다. 충분한 수면과 운동, 섬유질 섭취는 뇌출혈을 줄일 수 있다.

5. 긴급상황 대처법

뇌출혈 의심 증상이 나타났을 때, 먼저 편안한 자세로 취하게 한후 가까운 병원 응급실로 신속하게 이동해야 한다. 구토를 했다면 토사물이 기도를 막히지 않도록 기도를 확보해 준다. 우황청심원도 억지로 먹게 해서는 안된다.

 

뇌출혈은 예측하기 어려운 질병이지만, 평소 건강한 생활습관과 정기적인 건강 검진을 통해 예방할 수 있는 질병이다. 혈압 관리와 적절한 응급 대처법을 숙지하여 뇌출혈이 일어나지 않도록 평소 건강관리에 힘써야 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